보통 컴퓨터 스피커는 1-2만원대 저가형부터 10만원 정도 수준에서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저가 제품말고 조금더 가격이 있는 30만원 모델을 추천하고자 하며 스피커 결정시 주요 포인트가 될만한 부분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에 앞서 저는 막귀에 가깝지만 어느정도 음질을 따지고 싶어하는 수준 정도이니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전 고려할 점

공간은 얼마나 할애하는가

  구매전에 가격결정보다 선행해서 고려되어야 하는 부분은 공간입니다. 좋은 음질을 내려면 사실 스피커가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자그마한 스피커 5채널보다 조금 더 큰 2채널이 소리가 좋은 이유가 바로 그때문입니다. 따라서 컴퓨터 스피커 선택시에는 음질과 가격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거나 적절히 타협이 필요한 항목입니다. 

 

주 용도는 무엇인가

  내가 무슨 작업이 주된 용도인지가 필요합니다. 영화를 많이 본다고 하면 아무래도 5.1ch까지 고려하셔야 하며, 음악이나 게임, 영화도 가볍게 보신다고 하면 2.1ch로도 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우퍼를 별도로 두기에는 조금 부담스럽다면 2채널 저가형보다는 조금 더 돈을 들여서 미들급 정도의 2채널 스피커면 충분합니다.

 

스피커 추천

오디오 엔진 A2+ Wireless

스피커 본체만 30만원 수준이며 삼각대 구매시 40만원 가까이 드는 제품입니다.

오디오 엔진의 A2+ 모델

  색상은 총 3가지 컬러로 디자인이 굉장히 깔끔하고 돋보이는 스피커 입니다. 다만 디자인으로 인해 스피커 전원은 뒤편에 있어 스피커 자체를 온오프하는것이 약간 불편합니다. 해당 모델은 유투버 'Producer DK' 님이 강추하신 모델로 음질과 해상력이 뛰어난 모델이기도 합니다. (음질에 대한 것은 개인판단차로 유투브 영상만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크기는 작으나 삼각대를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사진이기에 크기가 감이 안오실것 같아 위 사진 참조하시면 도움 될 듯 합니다. 다만 스피커만 설치하는게 아니라 삼각대를 받쳐서 쓰는게 유행입니다. 기본 받침대는 우퍼의 울림 흡수를 제대로 못해 약간 탁한 소리가 나는 반면 아래 사진 처럼 삼각대를 받치면 소리가 훨씬 깔끔하기에 저렇게 쓴다고 합니다.

 

프로듀서 DK님의 추천영상

 

마지막 구매페이지 링크 합니다 제품 참조로 사용하시고 최저가가 있는지 다시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디오엔진 스탠드 패키지 삼각대 + 철판 + A2+ 와이어리스 블루투스 스피커 BT : 미디랩 스토어

[미디랩 스토어] 안녕하세요. 미디 인스트루먼트 미디랩 스토어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