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을 쓰다보면 카드지갑도 쓰고싶고, 무선충전기능도 쓰고싶고, 차량용 자석거치대를 쓰고 싶어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해당 방법을 활용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애플의 맥세이프 방식을 활용하여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맥세이프란 아래 사진처럼 보조배터리를 자석으로 붙여서 충전하하는 방식입니다.(아이폰 12부터 지원)

 

애플 맥세이프 충전
애플의 맥세이프 충전방식

 

 아이디어는 좋지만 문제는 아이폰 유저들도 핸드폰 케이스를 별도로 사용하다 보니 자성이 약해서 쉽게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맥세이프 지원되는 케이스를 사용하면 본 문제는 해결되긴 합니다. 아이폰의 케이스 문제가 해결되면서 덩달아서 맥세이프를 지원하지 않는 휴대폰들도 맥세이프처럼 쓰는게 가능해졌습니다. 

 

 이 방식을 사용하면 카드케이스를 탈부탁형식으로 사용하여 무선충전이 사용가능하고. 자석용 차량거치대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아래처럼 여러 활용 방법이 생기게 됩니다.

 

맥세이프 케이스
맥세이프용 케이스

 

차량 거치대 자석방식 사용

 차량에 핸드폰 거치를 위해 정말 많은 방식의 거치방식을 써보았는데 제일 편한건 자석으로 된 차량용 거치대였습니다. 그냥 거치대 자석을 향해 핸드폰만 내밀면 붙고 가로세로 변환도 돌리는게 아닌 다시 붙이면 그만이니까요. 다만  핸드폰 뒷면에 쇠붙이 철판이 붙어있는게 보기에도 흉하고 붙인다 하더라도 무선충전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맥세이프 케이스를 사용하시면 카드지갑도 탈부착식이라 카드지갑을 띄어내고 차량 거치대에 쉽게 고정이 가능해 집니다.

 

핸드폰 교통카드 활용

 삼성 or LG페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실 신용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지만 여전히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신용카드의 교통카드 기능이 들어있어 기존의 카드지갑형은 다중인식으로 인식율이 엉망일때가 많습니다. 이 역시 카드를 빼지않고 카드지갑을 띄어냄으로써 인식율을 높여 손쉽게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태그용 카드가 2개 이상 필요할시

 저는 개인적으로 아파트 현관, 사원증 태그 카드 2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드가 2장 정도 들어가는 카드지갑형 케이스를 활용해서 두장의 카드 사이에 RFID 차단카드 또는 알류미늄 호일로 자작한 카드를 넣어주면 앞뒤로 별도 인식이 가능해 집니다. 이렇게 하면 태그용 카드 2개도 정상적으로 쉽게 인식이 가능해 집니다. 

 

탈부착 카드케이스
신지모루사의 탈부착형 카드케이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