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갑도 연습용, 필드용으로 나뉘기도 하고 기능성 골프장갑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오늘은 골프장갑의 소재에 따른 특징과 종류들을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골프코스

 

합피장갑

  합피장갑은 기본적으로 합성피혁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합성피혁 특성상 착용감은 양피에 비해 못하다는 평이지만 내구성이 양피에 비해 뛰어납니다. 특히나 라운딩 후에 손의 땀으로 굳어지는 현상이 덜하기에 흔히 말하는 닭장, 연습장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장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이 매우 저렴한 제품들(3,000원 정도)을 몇개씩 사서 연습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양피장갑

골프장갑
양피장갑 - 출처 하단링크

 

  실제 필드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장갑소재입니다. 양피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신축성이 좋아 착용감이 우수하고 부드러운 것이 큰 장점입니다. 다만 내구성이 약하고, 수분과 땀에 취약해서 손에 땀이 많이 난 날이면 굳어서 딱딱해집니다. 따로 세척은 불가하기에 양피장갑을 필드에서 쓰고나면 연습용으로 바꿔서 사용하는 장갑입니다. 요즘은 기술의 발전의 혜택으로 수분과 땀에 좀 더 잘 버티는 재질들도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양피이다 보니 가격대가 있는 편입니다. 기본 양피 장갑의 경우 대략 1만원 선 부터 시작합니다.

 

양피+합피(반양피)

  함성피혁의 전신에 양피를 덧대어 만드는 장갑입니다..보통은 골프채가 닿는 부분을 양피로 해서 골프채의 느낌을 살리는 착용감을 증대시킵니다. 필드용으로도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양피를 더 선호하기 때문에 반양피도 연습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제품의 장점을 취하다 보니 내구성이 좋고 땀과 수분에 잘 견디어 내는 장점이 있습니다. 

 

극세사 장갑

골프장갑2
극세사 골프장갑 - 출처 하단링크

  기존 양피와 합피를 벗어난 조금 새로운 형태의 장갑입니다.기본적으로 양피의 부드러움을 가져오고 소프트한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극세사이다 보니 땀의 흡수가 좋고 내구성이 양피에 비해 우수합니다. 또 원단자체가 극세사라서 가벼운 편에 속하고 잘 늘어나지 않는 특성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 달아드리니 한번 씩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연습용 필드용 남성 남자 여성 여자 골프장갑 천연합피 양피 천연양피 극세사 왼손 양손 사계절

연습용 필드용 남성 남자 여성 여자 골프장갑 천연합피 양피 천연양피 극세사 왼손 양손 사계절 추천

smartstore.naver.com

 

  이외에도 면을 소재로 한 면피장갑이나 우천시 사용하는 장갑과 동계용 장갑등이 있으나 사실 일반적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장갑이기에 본 포스팅에서는 제외하였습니다. 골프 장갑 선택시에는 본인에게 맞는 소재와 치수를 찾으시는게 실력향상에도 간접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상황별, 가격별 또 기능성에 따라 종류가 많으니 본인만의 장갑을 찾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