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피톤치드 방향제 피톤케어 사용후기(ft.내돈내산)
피톤치드, 편백나무 등 이런 단어를 많이 접해 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차량용 방향제로 피톤치드를 사용한 제품 후기에 대해 간략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톤치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하기 링크 글 참조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피톤치드의 효과
피톤치드는 Phyton(식물) + cide(죽이다)로 영어로는 파톤사이드(Phytoncide) 로 항균 및 진정작용을 하는 식물의 천연 물질을 통칭하여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주로 소나무, 편백나무, 잣나무 등의 침엽수에 발생량이 많지만 편백나무가 발생량(소나무의 5배 정도)이 제일 좋아서 편백나무 오일이라고도 통칭하기도 합니다.
피톤치드의 대표적인 효능은 항균작용에 의해 탈취제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사람 피부에는 아토피나 피부염 등의 피부질환에 개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부신피질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몸에 스트레스에 반응하는 호르몬으로 분비가 많이 되면, 몸에서 피로감과 무력감 등의 스트레스로 힘들 수 있는데, 이러한 호르몬 분비를 줄이게 함으로써 불면증을 개선하며 심신안정을 도움으로 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피부질환 개선 - 아토피에 효과적
코르티솔 분비 감소 - 스트레스감소, 불면증 개선, 심신안정
항원항체 생성을 도움 - 면역력 증강
향균작용 - 새집증후군 및 에어컨(살모넬라, 레지오넬라균) 청소
사비넨 - 노화방지, 콜라겐 생성 도움
피톤케어, 피톤케어360
저도 이러한 피톤치드를 좋아하고 관심있어 하기에 차량용 방향제로 사용중인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JW중외제약의 피톤케어 제품인데 광고페이지에도 나와있듯이 30만개 이상이 팔리면서 국민 방향제로 불리기도 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총 2가지 1세대, 2세대로 두 개의 차이는 배터리 유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1세대를 추천드립니다. 차량용 방향제라는 것이 시동이 켜지면 켜지고, 시동이 꺼지면 꺼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이런 방향제는 소모성이고 2개월마다 교체해주어야 하는데 한번 교체시 15,000원 가량 들어가기 때문에 배터리로 인해 추가가동이 계속되는 것보다는 차에 타고 있을 동안에 구동되는 것이 절약하는 측면에서는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름에 열에 취약한 추가적인 배터리를 차안에 놔두는 것도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기도 하고, 마지막으로 2세대의 경우 아래와 같이 맨 윗부분에 충전크래들이 있기 떄문에 선이 조금 걸리적거리는 측면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세대가 조금 더 넓은 범위를 Cover한다고 하는데, 실제로 1세대를 써본 결과 차량이 커서(SUV) 그런지 운전석과 조수석 쪽에는 확실히 느껴지는데 뒷좌석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3열은 있는지 조차 모르겠다고 하구요. 저는 아예 2개를 사용중인데 확실히 3열까지 느껴지는 것 같아서 2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파랑불의 일반모드로 사용 중이지만, 광고처럼 멀미가 줄었다거나 이런 건 느끼지 못했지만 확실한건 청아안 피톤치드 향 때문에 머리 아플때는 좀 맑아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방향제 역할이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지만, 확실히 피톤치드 향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잘 찾다보면 위에처럼 생긴 ㄱ자 C타입 USB도 찾을 수 있어서 깔끔하게 차량에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본 제품 및 아래 케이블 모두 광고 및 협찬글이 아닌 개인 후기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