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민 유아용 자전거 샘트라이크 100모델에 대해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후기 이전 전혀 삼천리와 관계없고, 광고성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샘트라이크 100
삼천리 샘트라이크 100

 

모델 차이

일단 검색을 하게되면 샘트라이크 100 플러스 모델과 샘트라이크 100 모델 2개가 존재합니다. 2개의 차이점은 폴딩 여부가 주요 차이점 입니다.

 

폴딩된 샘트라이크
샘트라이크 100플러스 모델부터 폴딩이 가능하다

 

사용연령

샘트라이크 보조발판
폴딩가능한 보조발판

 

 제조사 기준 2 ~ 4세이며 20개월 정도 기준으로는 페달에 발이 닿기는 하나 아직 페달을 밟아서 앞으로 나아간다는 개념이 잡히기 힘든시기이긴 합니다. 하지만 발판이 있어 부모가 태워서 끌어주기엔 충분하니 1년 6개월 정도에 구입하셔도 될 듯 합니다.

 

차량 탑재여부

  일반 승용차 기준 차량 트렁크에 들어가는 크기로 폴딩이 되지 않아도 탑재 가능합니다. 어른이 끌어줄 수 있는 손잡이를 분리하지 않고 탑재하려면 뒷좌석에만 싣는것이 가능하니 부모용 어이스턴스 손잡이는 분리 후 차량에 적재 하시면 됩니다.

 

주요기능

1. 부모가 밀어주는 탈 것

 아마 기본적인 기능인것 같습니다. 다만 유모차 처럼 밀어서 방향을 바꾸는 방법이 아니라 어시스턴트 하는 부분이 좌우로 돌아가 방향조절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익숙치 않지만 금방 적응되는 부분입니다. 특징이라면 당연하게도 자전거 형태이기에 아이가 방향조절이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2. 아이의 운동기구

페달 변환장치
페달을 헛돌게 하거나 자전거로 활용 가능하다

 

  어릴때는 부모가 밀어줬다면 좀 더 크게 되면 세발 자전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페달이 버튼하나로 헛돌게 하거나 아이가 직접 힘을 주어 페달을 돌려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마 이 기능때문에 많은 부모님들께서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가격과 구매방법

 공식몰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십만원 언저리에 구매가 가능하지만, 당근거래시 3만원선에서 구매가 가능하니 알림설정해두고 시간두시면서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