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신용카드 추천
코로나 시기가 끝나가는 요즘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높아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항공 마일리지, 특히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신용카드를 추천하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는 제 마일리지 내역인데 개인적으로 여행에 사용하려고 항공 마일리지 카드를 10년 이상 사용하게 되었고, 생각보다 적립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외환카드의 크로스마일 카드를 사용해서 적립을 많이 하였었는데 점점 혜택이 축소되다가 수익성 문제로 아예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여러 카드를 고민하다가 지금의 삼성카드&마일리지 카드를 선택하였습니다.
이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전월실적 조건이 없다는 점이고 대한항공의 경우 대다수의 카드가 1,500원당 1 마일리지이지만 해당 카드는 1,000원당 1 마일리지로 적립률이 높습니다. 또 추가 장점으로는 아래 그림처럼 주유, 백화점, 택시, 까페, 편의점 등에서는 천원당 2 마일리지 적립으로 추가 적립도 가능합니다.
천원당 2마일씩 주는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실상 까페나 편의점 등은 사용해봐야 소액밖에 사용하지 않고, 그나마 주유나 어쩌다 한 번씩 가는 백화점에서 사용하면 마일리지가 그래도 꽤나 쌓이는 편입니다.
그 외에 네이버 검색에서 나오는 카드들을 보면 대부분 1,500원당 1마일 적립이거나 특별적립도 전월실적조건도 있어서 마일리지를 쌓겠다 싶으면 그나마 이 카드가 제일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평소에는 해당 카드를 주로 사용하고, 온라인 쇼핑은 주로 네이버에서 하기에 네이버 신한카드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현대카드에서 나온 대한항공 030, 070, 150 카드도 1천원당 1 마일리지 적립이지만, 추가적립 사용처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웰컴보너스로 030은 3천, 070 이상은 5천 마일리지를 일정 이상 사용하면 받을 수 있어서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카드여서 이 카드도 한번쯤 웰컴 보너스를 노려볼 만합니다.
마일리지로 저렴한 여행, 아니면 좀 더 모아서 비즈니스석 항공 발권을 한다면 마일리지 효과가 좋습니다. 다만 승급을 위해서 쓰는 마일리지는 처음부터 보너스 항공권 구입보다는 마일리지 가성비가 약간 떨어지니 평소에 꾸준히 적립해 두셨다가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