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주민을 위한 영유아와 함께 가볍게 갈만한 곳 추천
오늘은 자라나는 아이와 함께 부담스럽지 않게 갈만한 동물원과 아쿠아리움을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영유아는 사실 조금 벗어나려면 챙길것도 많아져 짐이 많아지기 때문에 부담이 되지만, 2-3시간 짧은 외출이라면 기저귀, 물티슈, 음료수 만 가지고 갈 만한 곳이니 주말에 아이와 함께 아빠들이 다녀오기 제격인 곳입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이 곳을 하루 입장기준 할인받아도 1만원대 후반~2만원 정도 지불하면 가성비가 좋지 않습니다. 다만 연간회원권 약 11만원 정도 지불하고 구매하면 나름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생각날때 아이를 끌고 가서 보는데 영유아인 아기 특성상 오래보기도 힘들고 집중해서 보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전 한번갈때 대충 30분 안쪽으로 돌아보고 나오는 편입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환경 제공
운영시간 10시~20시(주말 22시)
2만원 초반 수준(연간회원 11만원정도)
광진구 어린이 대공원
제가 주말 아침에 개장하자 마자 가거나 평일 휴가때 자주 가는 곳 중 하나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주차비를 제외한 추가비용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다만 무료이기 때문에 과천의 동물원과 비교하면 Quality 는 떨어진다고 봐야 합니다. 하지만 아기랑 1시간 다녀오기에도 좋고, 동물들도 없을때가 많지만 그래도 왠만한 동물은 있을 정도이니 가볍게 다녀오시기에 좋은 편입니다.
10시~17시까지 운영하며 17시 다될때 부터 문을 닫기 시작하여 돌아갈 수도 있어서 16:30분경 부터는 슬슬 나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를 가지고 가신다면 정문쪽 주차장은 동물원과 거리가 멀어서 후문쪽의 구의문 주차장을 이용하시는게 편합니다. 차를 대놓고 걸어서 동물원까지는 대략 5~10분 정도면 충분히 걸어갈 거리입니다.
구의문 주차장 이용
운영시간 10~17시
주차장외 추가비용 없음
어린이대공원 상상나라
어린이 대공원 내 '상상나라'라고 하는 곳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뛰어놀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가격또한 훌륭한 편입니다. 36개월 이상 4천원내면 입장이 가능하며 연간회원을 해도 3인가족 4만원입니다. 현재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주차장은 정문 주차장이 매우 가깝기 때문에 정문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주말에는 사람이 워낙에 많아서 이른 시간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문주차장 이용
운영시간 10~18시
매주 월요일 휴관
인당 4,000원(36개월 이상)
골든블루키즈빌리지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긴 하지만 송파구에서 한번 쯤 가볼만한 곳인거 같습니다. 키즈까페와 실내수영장이 있는 곳으로 실내수영장은 미끄럼틀과 놀이기구가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는 곳입니다. 위치는 경찰병원 뒤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는 리프트로 내려가야 해서 조금 복잡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예약이 필수이며, 평일은 예약없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리프트로 운영되는 주차장
운영시간 11시~7시30분
요금 및 상세 하단 링크 참조
https://www.goldenbluekids.com/_info/operation.php
리뷰후기는 아래 잘 된 리뷰가 있어 링크 걸어드립니다.